입 (카페,맛집)/합정 & 망원 & 연남 & 연희 & 홍대 근처 카페,맛집

*프로토콜쇼룸* 프로토콜상수 /상수카페 / 상수역카페 / 홍대카페

nam candler 2023. 5. 13. 14: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캔들러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소개드렸던

핫했던 프로토콜 연남카페에 이어

연희동 카페 - 프로토콜 - https://namcandler.tistory.com/m/entry/%ED%94%84%EB%A1%9C%ED%86%A0%EC%BD%9C

연희동 카페 - 프로토콜

안녕하세요 캔들러입니다. 가을이 무색하게 더운 주말이네요 ^^; 오늘은 완전 신상 핫플 카페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연희동에 새로 생긴 프로토콜 로스터즈라는 카페인데요? 프로토콜은 입구

namcandler.tistory.com


상수동에 프로토콜 쇼룸이 새로 오픈해서 가봤어요.

비오는날에 가서 우중충한 느낌이라 살짝 아쉽네요.ㅋ

그럼에도 불구하고

먼발치에서부터 눈에 확들어오는 공간이였어요.

내부에는 이렇게 간단한 머신과 커피종류들이

가지런하게 진열되어있었어요.

프로토콜 상수 쇼룸은 두 건물로 나뉘어져있어요.

이곳은 기본주문과 테이크아웃만해주는 공간,

주문서를 가지고 별도의 또다른 건물로 가서

주문을하고, 픽업해서 마시는공간이 따로있었어요.

그래서 후다닥 먼자 주문을 해볼께요.

다양한 필터커피 종류들이 있었고

궁금한 원두종류들은 바로 시음이 가능해서 좋았어요.

몇가지 맛보고, 역시나 예가체프를 주문했어요.


디저트는 보이는 4가지 파운트케이크가 있었어요

이중에서 레몬파운드케이크 픽~!

주문한 주문서를 가지고 쇼룸에서 나와

뒷골목으로 들어가봤어요.

짜잔~! 그럼 이렇게 3층짜리 건물이 또 나와요.

이곳 1층에 주문서를 전달해드리고

1~3층까지 원하는 자리에 앉는 시스템이였어요.

1층은 음료를 제조하고, 주문도 받고,

간단히 앉을수 있는 바자리가 있었어요.

2층부터는 프로토콜만의 인테리어 스타일로

작업하기도 좋은 독서실분위기(?)의 공간이였어요.

이곳은 3층~! 오전부터 열작하시는 모습이네요.ㅋ

조용한 분위기에 잔잔한 음악만 흘러나와서

마음이 차분해지더라구요.ㅋ

카페 방문하시면 수다는 크게 못하실듯?ㅋ

이렇게 매장 구경하다 진동벨이와서 음료픽업~!!

소박하죠~?

커피의 양도 파운드케이크도 아기자기 하네요.ㅋㅋ

맛은 가벼운 예가체프 특유의 꽃향이 났어요.

파운드는 부드럽고 촉촉했구요.

그렇지만 전체적인 메뉴의 맛보단

다양한 커피종류와

프로토콜의 감각적인 공간을 느끼기에

좋았던것 같아요.

정말 보물처럼 공간이 주는 매력이 어마어마했던

프로코콜 쇼룸 상수매장 후기였습니다.


※ OPEN : 연중무휴

※운영시간
매일 10:30~20:00
(L.O 19:30)

※ 주소: 서울 마포구 어울마당로2길 10

※ 주차: X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