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카페,맛집)

*을지로 바이브 제대로 나는 카페 -백두강산* 을지로카페

nam candler 2024. 9. 28. 11:4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캔들러입니다.

오늘은 을지로 카페 한 곳을 소개하려고 해요.

바로 백두강산이라는 곳인데요.

이름처럼 을지로느낌이 흠뻑 나는 그런 곳이에요.

바로 소개할게요.

??? 공장입구 아닙니다.

바로 백두강산 카페 입구입니다.ㅋㅋㅋㅋ

지도로 미리 알아보지 않으면

절대 여기가 카페인지 모를

을지로 공장지대 뜬금없이 있어요.ㅋ

매장 오픈일도, 딱 금/토/일요일만!
(방문 전 인스타 공지 필히 참고 후 방문하세요.)

간판도…ㅋㅋㅋ 박스종이에..ㅋ

이게 진정한 을지로바이브 인가 봐요.😅

??? 카페 가는 길 맞고요..

밤에 오면 무서워서 못 올라갈듯한 비주얼이에요.

3층에 위치한 매장입구입니다.

계속 충격적인 바이브네요.ㅋㅋㅋ

사무실 입구 st 에요.

여기가 바로 백두강산 커피입니다.

내부도 완전 을지로 바이브 제대로죠?

완전 노출콘크리트의 거친 느낌과

옛날 다방의 레트로한 분위기가 나요.

을지로와 너무나 잘 어울리는 분위기!

곳곳에 소품들에서 예스러운 감성이 묻어나요.

앉을 수 있는 좌석존(?)이 있는데,

이곳도 느낌이 오묘해요.

비밀의 방 같은 느낌의 공간에

샹들리에+다방소파?

완전 신선한(?) 조합이에요.ㅋ

거기에 마티스 작품까지…

꽤나 신선하고 재미있는 공간이에요.

그리고 신기한 게, 끊임없이 사람들이 오더라고요.

심지어 웨이팅으로 매장 앞에서 기다리기까지… ㅋ

신기할 따름이네요.ㅋㅋㅋ

이제 후딱 주문해 볼게요.

여긴 에스프레소 머신이 없고,

전부 핸드드립베이스예요.

그래서 우유가 들어가는 라테류는

농도가 옅은 카페오레가 나와요.

전 여기서 카페오레와 치즈케이크+사과잼

디저트까지 같이 주문했어요.

짜잔!

레트로스러운 잔에 투박한 돌얼음이 들어가 있는

카페오레와

크림과 사과퓌레가 곁들여진 치즈케이크 나왔습니다~

투박한 느낌이 을지로 바이브와 잘 맞는 것 같더라고요.

카페오레 맛은?

아무래도 드립베이스라

당연히 라테보다는 연한 느낌이에요.

그래도 기존 라테보다 덜 텁텁하고 깔끔한 맛?

그리고 돌얼음으로

금세 시원한 라테를 마실 수 있었어요.👍🏻

그리고 디테일하게 인증샷을 찍지 못했던

같이 주문한 치즈케이크😅

근데 치즈케이크 엄청 맛도리!

꾸덕한 치즈케이크+크림+새콤한 사과퓌레의 조화가

너무 잘 어울리고, 포크를 놓을 수 없을 정도로

계속 퍼먹고 싶더라고요~?

백두강산은 커피는 가볍게, 디저트는 진하게👍🏻

아주 색다른 을지로 바이브를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을지로 백두강산 추천👍🏻


※ OPEN : 금/토/일만 운영
(인스타 공지 참고 후 방문필수)

※운영시간
금요일 15:00~19:00
토요일 13:00~20:00
일요일 13:00~19:00

※ 주소: 서울 중구 수표로 22-6 3층

※ 주차: X





728x90
반응형